작년만해도 스마트스토어만 운영을 했었는데, 올해 초부터 여러 마켓 판매를 시작하다보니 혼자서 전산관리를 다 하고 매일 단계별로 해야할 일이 무수히 많아졌습니다.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재고관리’였는데요, 품절처리를 하려면 일일이 마켓에 접속하여 해야하는데 마켓마다 시스템이 다르니 시간도 많이 걸리고 간혹 빼먹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재입고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였고요. 워낙 옵션이 많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저로서는 반복작업에 피로가 쌓여갔고 ‘모든 기능이 있는 가성비 좋은’ 통합솔루션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넥스트엔진 50 요금제 사용중이고 기본제공 건 외 초과 건은 종량제로 계산되어 월마다 후불로 결제합니다. 이게 건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훨씬 더 저렴해지니 정말 가성비가 좋더라고요. 그리고 다른 일부 솔루션들은 아이디당 추가 비용이도 발생하던데, 넥스트엔진은 아이디랑 쇼핑몰 수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추가 가능해서 참 좋네요. UI 디자인도 쉽게 한눈에 딱딱 보이게 되어있어 가이드만 보고 잘 따라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