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서비스이용에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넥스트엔진 전문가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운영시간 : 평일 09:00 - 17:00 | 점심 12:30 -13:30

주말&공휴일은 미운영입니다

02-757-7311

넥스트엔진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자주 묻는 질문

넥스트엔진에서 판매가를 변경하는 방법을 이용하신다면 쉽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건 변경을 원할 시

1). [B] 상품관리 > [2] 상품조회/수정 

2). 상품명 클릭 > 쇼핑몰별 주요항목관리 > 쇼핑몰 별로 상품명/판매가 설정 및 수정하기


2. 여러 개의 값을 일괄 변경을 원할 시

1). 엑셀 이용하여 조정

(1). [B] 상품관리 > [2] 상품조회/수정 > 엑셀 다운로드 > 대량업로드 엑셀(쇼핑몰별 주요항목) 다운로드

(2). 엑셀 내에서 쇼핑몰 별로 설정을 원하는 상품명/판매가 입력 및 저장

(3). [B] 상품관리 > 대량업로드 엑셀(쇼핑몰 주요항목) > 엑셀 업로드

기존 보유하고 있는 쇼핑몰의 상품을 수집 시, 자동으로 카테고리 매핑되어 수집됩니다.

[A]-3카테고리관리 메뉴 내 [자동] 말머리로 된 카테고리 폴더를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해외직구(11번가/롯데온) 카테고리에 대해서는 수집 및 매핑 설정이 어렵습니다. 

하여, 번거로우시겠지만 해외직구 카테고리에 대해서는 고객님께서 직접 한 차례씩 매핑해주셔야 하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넥스트엔진에서 상품을 삭제하는 방법은 총 두가지가 있습니다. 각 방법 별 차이점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C] 쇼핑몰관리 > [2] 상품등록송신관리 > 몰상품 대량삭제 

: 쇼핑몰에 등록해놓은 상품을 삭제합니다. 넥스트엔진 상품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가능 쇼핑몰: ESM(옥션,지마켓), 스마트스토어, 카페24, 쿠팡

 

[B] 상품관리 > [2] 상품조회/수정 > 선택상품 삭제 

: 넥스트엔진 내부의 상품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넥스트엔진 상품과 연동돼있는 쇼핑몰 상품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쇼핑몰 별 템플릿 생성 시, 배송정보(배송정책,배송지,출고지,반품지) 등은 쇼핑몰 어드민에서 

사전에 생성이 된 이후, 넥스트엔진에서는 생성된 배송관련 정보를 조회하여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넥스트엔진 내에서 직접 입력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쇼핑몰 어드민 내에서 우선 등록 후 조회하여 선택해주셔야 하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쇼핑몰 별 배송정책 및 배송정보 등록방법은 상이하기 때문에, 각 쇼핑몰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

[C] 쇼핑몰관리 > [1] 상품템플릿관리 내 쇼핑몰 목록이 노출되지 않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1. [A] 기본정보 > [2] 쇼핑몰관리(지원) 메뉴 내 해당 쇼핑몰 ID가 활성화 돼 있는지 여부 

: 비활성화 된 경우, 타 메뉴에서 해당 쇼핑몰 기능 사용 불가 및 미노출됩니다. 

2. 1번이 충족돼있는 경우, 넥스트엔진 업무시스템 로그아웃 및 재로그인  

3. 넥스트엔진을 크롬 또는 엣지 브라우저로 사용중인지 확인

 : 넥스트엔진은 크롬 및 엣지 브라우저에 최적화돼있는 웹 솔루션으로, 타 웹브라우저로 이용 시 원활한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넥스트엔진의 경우, 별도의 일시정지를 하지 않는다면 이용량이 없더라도 기본요금만큼은 청구 됩니다. 

이용을 안하시는 경우라면 꼭 일시정지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요금제는 넥스트엔진  [A]-1 자사정보관리 메뉴 내 요금제 정보 메뉴에서 직접 변경이 가능합니다.

많은 업체들이 여러개의 계정을 생성하여 쇼핑몰 계정 중복사용으로 사용 중인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정상적으로 사용중인 업체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넥스트엔진 이용약관 제6조 2항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경우)로

 무료 사용업체들에 한하여 쇼핑몰 계정 중복 사용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해당 사항은 현재 일부 무료 사용자의 넥스트엔진 부정사용 및 내부 DB서버 과부화 처리 등 문제가 되어, 부득이 하게 무료 업체가 아닌 유료 업체만 쇼핑몰 계정 중복 사용이 가능한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 맞습니다. 템플릿은 자주 사용하는 항목을 모아, 반복 입력의 작업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쇼핑몰 별로 요구하는 항목이 다르기에, 쇼핑몰 별로 템플릿의 항목이 다릅니다. 

이에 쇼핑몰, 아이디 별로 템플릿을 생성하여 넥스트엔진을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네 가능합니다. 넥스트엔진 내 상품자동수집생성 이라는 기능을 통해 쇼핑몰에 이미 등록된 상품을 가져올 수 있고 , 그 상품들을 연동된 다른 쇼핑몰에 송신할 수 있습니다.

송신 시 쇼핑몰 별 상품명,판매가도 각각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 기본정보 > [2] 쇼핑몰관리(지원)에서 상품 가져오려는 쇼핑몰 A 계정과 상품 등록하려는 쇼핑몰 B 계정 세팅

2. [C] 쇼핑몰관리 > [1] 상품템플릿관리에서 세팅한 A 쇼핑몰 / 상품 등록하려는 B 쇼핑몰의 템플릿 생성

3. [B] 상품관리 > [4] 상품자동수집생성으로 A 쇼핑몰에 기등록된 상품을 넥스트엔진으로 수집

4. [A] 기본정보 > [3] 카테고리관리에서 상품 등록하려는 B 쇼핑몰들의 카테고리 매핑

5. [C] 쇼핑몰관리 > [2] 상품등록송신관리에서 새로 상품을 등록하려는 B 쇼핑몰로 3에서 수집해 온 넥스트엔진 상품 등록송신

넥스트엔진 내 쇼핑몰 계정 세팅 메뉴에서 제한 없이 다수의 관리 몰 계정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단, 쇼핑몰 계정의 관리 주체가 구분되어야 하는 경우라면 추가로 가입을 해주셔야 하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넥스트엔진 서비스의 탈퇴, 무료이용 기간의 만료, 일시정지 , 미납차단 이후 3개월이 경과되면

고객님에게 데이터 삭제 고지 안내를 진행합니다.(알림톡, 이메일 발송)

데이터 삭제 고지 안내 이후 3개월이 경과 시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만약, 데이터 폐기 전 재사용 의사가 있는 경우에는 넥스트엔진 고객센터로 재사용 요청 부탁드립니다.

넥스트엔진 교육신청 문의